기능 Factor MX Blockchain

팩터 MX 블록체인 기능

확장성 (연결성)

  1. MX 블록체인과 기존코인들을 연결(비트, 이더리움, 네오, 퀀텀 등)하여 팩터의 기능을 사용하게 된다면 기존(비트, 이더리움, 네오, 퀀텀등)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팩터의 더 많은 기능을 사용이 가능하게 연결 시켜준다.
  2. MX블록에는 많은 특허알고리즘을 보유하고 있어 각기의 생태계 사용자들에 맞추어 팩터 댑(DApp)으로 연결하여 각자 사용 활용도에 맞추어 최적화 할 수 있다.
  3. 팩터는 메인블록에 기능 추가가 가능하여 모든 생태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발전 속도와 통신의 5G속도에 맞추어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미래형 블록체인라고 할 수 있다

속도

  1. 팩터의 노드 선택 방법은 특허인 스프레드 분사 방식으로 노드 수가 증가 할수록 속도는 가속화되는 기술로 설계되어 있다.
  2. 비트코인과의 syncronizing 측정시 데이터가 약 12000배의 차이가 나며 유저들의 참여 수가 많아질 수록 소프트웨어 컴퓨팅이 수락하는 한계치까지 높일 수 있을 것이며 1초당 새로운 블록이 만들어 진다.
  3. 양자 컴퓨팅의 개발로 소프트웨어 기술이 발전하여 빠른 연산능력으로 블록체인이 해킹에 위험할 수 있다 하여도 MX메인 블록체인에는 언제든 방어가 가능한 기술의 기능을 추가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므로 함께 성장할 수 있다.
  4. MX 메인 블록체인에는 속도에 대한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기존의 블록체인 속도보다 월등히 우수하지만 팩터 MX블록체인은 또 다른 특허 알고리즘 기반기술인 시드노드를 장착하여 빛과 같은 TPS속도가 발생하는 것이다.

보안

  1. 블록체인은 분산 작업증명(POW) 방식으로 설계되어 해킹으로부터 안전하다고 한다.
  2. 작업증명(POW) 채굴 방식에서 채굴자의 집중화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MX 블록체인에는 마스터노드 방식을 추가하여 함께 채굴함으로 노드의 분산된 작업증명(POW) 방식을 유지하여 안전한 노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3. 팩터 MX블록체인은 각 해시마다 보안기능이 첨부되어 있다. 일반 보안성과 양자역학에 대한 보안성이 기본으로 내포 되어있고 (NSA 또한 같은 보안방식을 사용한다) 외부에서 팩터블록체인을 연결 할 때 오라클 구간 까지도 보안이 되어있기 때문에 보다 더 강력한 보안이 가능하며, 이것은 우수한 연산보호능력과 다중알고리즘으로 뛰어난 보안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재는 물론, 미래에 대한 최상위 보안성을 보장할 수 있다고 팩터 기술팀은 주장한다.